The 22nd European Youth Go Championships | Tengem

Article by · 23 février 2017 ·

제22회 유럽학생바둑대회(The 22nd European Youth Go Championships)가 그르노블 공과 1대학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월 18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러시아, 독일, 영국 등 유럽 18개국에서 각국을 대표하는 220명의 선수들과 150명의 학부모 및 협회 임원이 참가했으며, 이는 유럽 유소년 바둑대회 중 최대 규모다.

EYGC

19, 20일 양일간 같은 장소에서 제1회 엘리컵 국제바둑대회(The 1st Ellie Cup)도 치렀다. 80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유럽바둑협회 소속 프로기사인 일리야 쉭신 초단(러시아)과 마테우스 서마 초단(폴란드)도 대회에 참가해 기량을 뽐냈다. 일본 프로기사인 일본의 하야시 코조 6단, 루마니아의 타라누 카탈린 5단이 참가자들과 지도다면기를 펼쳤다.

이 대회는 프랑스에서 수년째 한국바둑을 보급하고 있는 황인성 사범이 유럽바둑계 발전을 위해 후원했다. 대회명인 ‘엘리컵’은 작년 8월에 태어난 딸 엘리의 이름을 따온 것. 황인성 6단은 폐회식에서 “유럽에 있었던 지난 10년간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준 유럽바둑계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하다가 뜻이 맞는 사람들과 함께 대회를 개최하기로 했다.”고 소감을 밝혀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그는 온라인에서 150명 이상의 유럽, 미국 바둑인을 지도하고 있으며 그르노블 소재 초등학교 여러 곳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며 유소년 바둑발전에 힘을 쏟고 있다. (…)